추석 연휴에도 국민콜 110을 통해 24시간 병원·약국 정보, 교통상황 등 생활정보 안내와 행정기관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추석 연휴기간인 30일까지 국민콜110을 정상 운영한다. 주간 상담사 65명, 야간 상담사 28명이 배치돼 상담을 실시하고 주요 빈발 상담사례 분석 등을 통해 연휴기간 정상 운영에 나선다.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전국 어디에서나 진료가능 병원과 당번 약국 등 의료정보, 고속도로나 국도의 지·정체 구간, 대중교통 연장 운행시간과 같은 교통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통행불편 신고 문의, 행정기관 업무 관련 일반 상담, 전기·수도 고장, 학교폭력 등 각종 비긴급 신고상담도 110번을 통해 가능하다.
상담은 전화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국민톡110’ 상담 ▲국민콜110 모바일 누리집(m.110.go.kr) 문자상담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화상수어상담·온라인 채팅(www.110.go.kr) ▲누리소통망(트위터: @110callcenter, 페이스북: 110call) 실시간 상담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국민콜 110 상담 사례
• 연휴기간 진료 가능 병원 및 당번약국 위치 문의
•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통행불편 신고 문의
• 동물보호 및 동물사체 처리 신고 문의
• 생활 소음 및 쓰레기 소각 신고 문의
• 도로별, 구간별 정체구간 및 소요 시간 문의
* 이외 다양한 분야 상담 가능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110)는 정부민원에 대한 전화상담,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화상수어, 채팅, SNS) 상담을 제공합니다.
www.110.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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